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제주경찰 "음란행위 찍힌 CCTV 2개 이상", 21일 국과수 결과 나올 듯

김수창(52·사법연수원 19기) 전 제주지검장 음란행위 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은 음란행위 장소가 2곳 이상이라고 밝혔다.

20일 제주지방경찰청은 백브리핑을 통해 "영상속 피의자로 보이는 사람이 음란행위를 한 장소가 좀 더 확대될 수 있다"고 했다.

경찰은 지난 17일 국과수에 의뢰한 CCTV 3개 외에 추가로 4개의 CCTV를 확보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추가 CCTV도 국과수에 보낸 상태다.

사건을 맡은 고평기 여성청소년과장은 "사건 현장 등에서 13대의 CCTV를 확보했으며 이중 피의자로 보이는 사람이 찍힌 유의미한 CCTV는 모두 7개"라며 "시간대는 대략 12일 오후 9시 30분부터 체포 시간인 다음날 오전 1시께"라고 했다.

이들 CCTV 가운데는 김 전 지검장으로 보이는 사람이 체포되기 2시간 여 전쯤 관사 인근 상가를 배회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도 있다.

고 과장은 "이 시간대에 피의자로 보이는 사람은 동일인 1명뿐이지만 정확한 확인을 위해 국과수 확인 절차를 밟고 있다"고 인했다.

그러나 음란행위를 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히는 영상은 아직 확보 못했다고 했다.

고 과장은 "CCTV 화면은 원거리 영상과 근거리 영상이 있으며 이 가운데 음란행위 장면이 명확히 찍힌 영상은 1∼2개이며 원거리 영상은 좀 더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신고 여고생 보호차원에서 학생의 이모로부터 대신 답변을 받았으며 학생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음란행위 장면을 목격한 데 이어 집에 들어와 창문에서 다시 한 차례 봤다는 진술을 확보한 상태"라고 했다.

경찰은 "이 사건은 단순 경범죄는 아니며 형법 245조 공연음란죄를 적용해 성폭력 전담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며 "수사를 위해 더 이상의 추측 보도를 자제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국과수의 분석결과는 21일 오후 또는 22일 중 나올 예정이며 수사결과 발표는 조율을 통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 지검장은 지난 13일 0시 45분께 제주시 중앙로 인근 한 음식점 앞에서 음란행위를 한 혐의(공연음란)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