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다크서클 가리는 법, "메이크업으로 감쪽같이” 도대체 뭐야?

다크서클 가리는 법 (사진= 온스타일)
다크서클 가리는 법, "메이크업으로 감쪽같이” 도대체 뭐야?

다크서클 가리는 법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크서클이란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이다. 이는 아래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싸고 있던 막이 약해져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거나,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푸르스름해 보이는 현상이다.

눈 주위에 장기간의 습진 반응으로 인한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 잔주름 및 눈 밑 지방 등이 원인이 된다.

건조하면 컨실러도 잘 안 먹게 되기 때문에 일단은 에센스나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보습한 후에 컨실러로 다크서클 부분을 확실하게 숨겨서 파운데이션을 덧바른다.

칙칙함을 없애주는 오렌지 계열의 컨실러를 바른 후, 펄 파우더를 눈 주위 전체에 바르면 하이라이트 효과로 눈 주위가 밝아져서 다크서클의 칙칙한 느낌이 눈에 띄지 않게 된다.

한편  다크서클을 없애는 음식으론 비타민A가 풍부한 브로콜리, 비타민E가 풍부하고 열량이 적은 연어가 있다. 특히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호두, 들깨, 시금치, 부추 등이 혈액의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며 다크서클을 가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크서클 가리는 법, 유용하네”, “다크서클 가리는 법, 그렇구나”, “다크서클 가리는 법, 난 다크서클 없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