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임신부 손발 묶고 몹쓸짓…11년만에 범인 검거

가정집에 침입, 임신중인 여성을 강제추행한 범인이 11년만에 잡혀 징역7년의 엄벌을 받았다.

성추행범은 여성이 "임신했으니 제발 성폭행을 말아달라"고 애원하자 손과 발을 묶은 뒤 몹쓸 짓을 하고 달아났다가 DNA 대조로 11년 만에 꼬리를 잡혔다.

18일 인천지법 형사14부(신상렬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처벌 및 피해자보호등에 관한 법률상 특수강도강간 등의 혐의로 기소된 A(53)씨에 대해 징역 7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야간에 피해자의 주거지에 침입해 강제추행하고 재물을 훔쳤다"며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해자는 평생 씻을 수 없는 정신적 충격을 받았음에도 범인이 누군지 알지 못한 채 10년이 넘는 세월을 살아야 했다"며 "진범이 밝혀진 이후에도 보복이 두려워 진술을 꺼리는 등 여전히 두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엄벌을 내린 이유를 알렸다.

A씨는 지난 2005년 7월 20일 오전 3시 30분쯤 인천시 남구의 한 주택에 침입해 잠을 자고 있던 B씨(당시 26세·여)씨를 깨워 노끈으로 손과 발을 묶은 뒤 강제추행을 하고 달아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A씨는 다른 사건으로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채취된 DNA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데이터베이스(DB)에 보관된 2005년 사건 용의자의 DNA와 일치, 검거됐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