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네티즌…“뭐가 맞는 건지”

MBC 방송화면 캡처

MBC스페셜 ‘지방의 누명’이 방송된 이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 지방의 누명 2부’에서는 논란의 중심에 섰던 해외사례와 국내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결과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식단을 바꾼 참가자들은 프로젝트 결과 체중감량은 물론 4주 전보다 비만에 관련된 호르몬 수치도 정상 수준을 회복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LCHF(Low Carb High Fat)은 전체 식사량 중 탄수화물의 비중은 극히 줄이고, 대신 양질의 지방을 맘껏 섭취하는 식이요법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sksd****)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중 지방이 가장 선호하는 식단이라고 합니다. 이때, 중요한 건 인스턴트가 아니고 최대한 정제되지 않은 자연의 식품으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wst2****) 쌀농사 망했네. 이제 쌀 더 안 먹을 듯” “(samd****) 뭐가 맞는 건지 머리 속이 복잡하다” “(11차원의 우주)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이요법? 밥은 안 먹고 고기만 먹는 거 아님???” “(wnsd****) 고기 잘 안 팔리니까 이걸로 하는 거임??” “(unb1****) 도대체 어느 말이 맞는 거냐”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