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安측 "유세 차량 난동, 文 사퇴해야"…文측 "깊은 유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측은 30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가 전날 인천시 중구 월미도의 안 후보 유세 차량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경찰에 체포된 것과 관련, 문재인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

이수봉 인천 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민주당 중앙선대위 생활안전위원회 부위원장 민모씨가 인천 월미도 광장에서 엽기적인 행각으로 안 후보의 선거유세를 방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엽기적인 선거테러를 책임지고 문 후보는 대통령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 사건은 결코 술에 취한 개인의 우연한 실수가 아니다"라며 "민씨가 경찰 조사 중 문 후보에게서 받은 임명장을 과시하는 태도를 보였다는 목격자의 증언에서 우리는 지난 TV토론에서 문 후보가 보여준 오만방자한 태도를 함께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고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그동안 국민에게 꾸준히 비판받아 왔던 친문(친문재인) 세력이 민주당 내의 패권세력으로 여전히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한 필연적 결과"라며 민주당의 사과와 문 후보의 사퇴를 거듭 요구했다.

이에 대해 문 후보 측 권혁기 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선대위 임명장을 받은 관계자가 선거운동을 방해한 사실에 대해 국민의당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사법기관의 철저한 수사와 엄중한 사법처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