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대호, 오재원에게 훈계하는 모습 포착

지난 23일 롯데 이대호(35)와 두산 오재원(32)이 경기가 끝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
롯데 이대호(35)가 두산 오재원(32)에게 공개적으로 훈계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 23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경기에서 1-9로 패했다. 이후 경기가 끝나고 롯데 이대호가 두산 소속의 오재원을 불러 훈계하는 모습이 생중계 화면에 폭착돼 네티즌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이대호는 오재원을 불러 손짓을 하면서까지 훈계를 했다. 이대호의 말을 듣기만 하던 오재원은 고개를 몇 차례 끄덕이는 장면이 고스란히 전파를 탔다.

롯데 8회초 공격에서 두산 2루수 오재원이 1루에서 2루로 뛰어가는 이대호를 태그아웃하는 과정에서 이대호는 화가 난 것으로 보인다.

이대호는 8회초 볼넷으로 출루 후 후속 타자 이우민의 2루 땅볼 때 2루를 향해 뛰었다. 2루수 오재원은 이대호를 태그 아웃으로 잡았다. 1루로 던져 접촉 없이 아웃시킬 수 있는 상황을 굳이 태그를 해서 아웃을 시켜야 했냐는 불만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대호 옆에 서있던 최준석의 행동 또한 화제를 모았다. 최준석은 무표정으로 허리에 손을 짚으 채 둘의 대화를 지켜봤다. 최준석은 과거 두산 오재원과 함께 뛰었다. 옛 동료 최준석 이기에 그의 태도 또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이대호의 행동에 '선배 이대호, 너무 심하다' '살다 살다 오재원을 옹호하기는 처음이다' 등 비판하는 내용을 남기고 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