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구속' MB 배웅한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에 "눈물이 자꾸 흐른다. 이 순간 결코 잊지 않겠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을 곁에서 지켜본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23일 페이스북(사진)에 심경을 밝혔다.

장 의원은 “눈물이 자꾸 흐릅니다”라며 “지금 이 순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오른쪽)이 같은당 권성동 의원(왼쪽)과 함께 23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서울 논현동 자택 앞에 나와 구속영장 발부에 따라 동부구치소로 떠나는 이 전 대통령을 배웅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앞서 장 의원은 전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이 전 대통령의 자택을 찾아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 소식을 함께 기다렸다.

영장이 발부되고 구속영장을 집행하기 위한 검찰 차량이 22일 밤 12시 논현동 자택에 도착했고, 굳게 닫혀 있던 대문이 열리면서 장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의 다른 측근들과 함께 도열했다.

장 의원은 호송 차량인 검은색 ‘K5’와 ‘K9’ 승합차 주위에  선 채 송파구 문정동 소재 서울 동부구치소로 떠나는 이 전 대통령을 배웅했다.

한국당 수석대변인인 장 의원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참담하다"며 "의도적으로 피의사실을 유포해 여론을 장악한 후 가장 모욕적인 방법으로 구속시켰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땅에서 전직 대통령으로 살아가는 것이 이토록 어렵단 말이냐"며 반문하고는 "문재인 정권이 이 전 대통령을 타킷으로 수사를 시작할 때부터 이미 예견된 수순이었지만 무척 잔인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훗날 역사가 문재인 정권과 그들의 검찰을 어떻게 평가할 지 지켜보겠다"며 "이 전 대통령을 끝으로 다시는 정치보복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뉴스팀 news@segye.com
사진=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