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밥누나' 손예진 "여성들 부러움과 압박 한몸에 받죠"

"드라마 인기 비결은 현실성…여성들의 애환 위로하고 싶어"
"지금 촬영이 얼마 남지 않아서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고 아쉬워요."

JTBC 금토극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사랑스러운 연하남 서준희(정해인 분)와 사랑에 푹 빠진 윤진아를 연기 중인 배우 손예진(36)은 이렇게 밝혔다.

손예진은 26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보통 촬영할 때 언제쯤 끝나는지를 확인하는데 끝나가는 게 아쉬운 작품은 처음이라 PD님, 해인 씨와 하루하루 소중하게 찍고 있다. 배우로서 이런 경험을 하는 게 축복이다. 또 많은 분이 사랑해주셔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최근 (연하남과 연기해) 많은 여성의 부러움과 압박을 한몸에 받고 있다"며 "영화는 찍을 때는 반응을 모르고 개봉해야 할지만 드라마는 확실히 '라이브' 한 것 같다"고 웃으며 덧붙였다.

손예진은 이번 작품이 특별한 이유는 '현실성'에 있다고 답했다.
"제가 영화든 드라마든 멜로를 정말 많이 했는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굉장히 현실적이에요. 윤진아는 제 나이에 딱 맞는 캐릭터고요. 제가 물론 직장 생활을 하진 않지만 여배우로서 지금까지 느껴왔던 사회적 위치나, 30대 후반 여성으로서 살아가며 맺는 부모님과의 관계, 연애, 일 모든 것들이 제가 느껴온 것들이죠. 공감하며 찍게 돼요. 저도 이게 애드리브인지, 연기인지, 현실인지 헷갈릴 정도의 리얼함을 추구하고 있어요. 여성들의 애환을 조금이라도 위로해드리고 싶어서요."
그는 또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로는 직장 상사가 진아에게 '너 왜 이렇게 변했어'라고 하자 "제가 그동안 스스로 소중한 존재인지 모르고 살았는데, 어떤 사람이 날 아껴주는 걸 보면서 자신을 잘 지켜나가야겠다"고 답하는 부분을 꼽았다.

손예진은 "진아는 착한 딸로서 부모님 영향 아래 있지만 미성숙한 인간이고, 준희를 만나면서 많이 변화한다. 자존감도 점차 높아진다"며 "해당 대사가 그런 부분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파트너 정해인에 대해서는 "초반에는 뒷부분의 키스신 등을 먼저 찍기도 하다 보니 어색해 보인 점도 있었는데 결국 그런 것들이 다 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된 것 같다. 지금은 호흡이 매우 좋다"고 설명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방송 6회 만에 시청률 6%(닐슨코리아)를 돌파하며 여성 시청자를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됐다. 현실적이면서도 달콤한 로맨스에, 실제로 6살 차이가 나는 두 배우의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은 합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친숙한 올드팝과 국내 드라마 첫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참여로 눈길을 끈 레이첼 야마가타의 곡들이 큰 사랑을 얻었다.

이야기가 딱 절반 진행된 가운데 향후 관전 포인트는 진아와 준희가 가족들에게 사랑을 인정받을 수 있을지, 두 사람이 끝까지 사랑을 지킬 수 있을지, 진아의 회사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을지 등이다.
연출을 맡은 안판석 PD는 화제성이 높은 드라마들을 연달아 내놓는 비결에 대해 "요새 사람들이 뭘 좋아하는지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고, 인간의 보편성을 생각한다"며 "인간의 보편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야기들을 잘 배열하는 방식으로 작품을 만들고 있는데 아직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다"고 답했다.

그는 또 "이 드라마는 결국 '주인공' 윤진아와 주인공에게 영향을 주는 '타자' 서준희의 성장기"라며 "그 부분을 잘 지켜봐 주시라"고 당부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