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승훈 폭행의혹 불거져…"훈계" vs "폭행" 엇갈린 주장

후배 폭행의혹이 불거진 이승훈 선수. 연합뉴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매스스타트 금메달을 딴 이승훈(사진)이 후배를 폭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23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합동으로 실시한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김상항, 이하 빙상연맹)에 대한 특정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감사는 평창동계올림픽 과정에서의 여러 가지 논란과 의혹 등과 관련된 50명에 이르는 관계자들의 진술, 사실관계 확인, 자료 분석 등을 통해 의혹에 대한 사실을 규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 과정에서 국가대표 선배 선수의 후배 선수 폭행 의혹이 불거져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체육회와 합동으로 실시한 대한빙상경기연맹에 대한 특정감사 결과.

감사 과정에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인 A씨가 국제대회 기간(2011년, 2013년, 2016년) 중 해외 숙소 또는 식당에서 후배 국가대표 선수 2명에 대해 폭행과 가혹 행위를 했다는 진술이 있었다는 것.

이와 관련해 A씨는 후배 선수를 훈계한 적은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문체부와 대한체육회는 후배 선수들은 폭행 일시와 장소, 상황을 일관성 있고 상세하게 진술하고 있어 빙상연맹 차원에서 진상 조사가 필요하다고 봤다.

이에 빙상연맹은 진상조사 및 A씨에 대한 징계를 검토하기로 했다.

이러한 특정감사 결과에 일요신문과 엠스플뉴스 등 다수의 매체는 A씨가 이승훈으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특히 일요신문은 "피해 선수와 현장에 있었던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에 따르면 이승훈이 지난 2016년 12월 스피드 스케이팅 4차 월드컵이 열리던 네덜란드 헤이렌베인의 한 식당에서 밥풀이 튀었다는 이유로 후배 B씨의 머리를 세게 내리쳤다"고 전했다.

또한 "B씨를 자신의 방으로 불러 물구나무서기 시키는 등 기압을 준 증언도 나왔다"고 밝혔다.

사실 확인을 위해 연락을 취했으나, 이승훈과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도 했다.

이러한 보도에 이승훈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뉴스팀 han62@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