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마이머니 단신] KB자산관리 자문센터 여의도점 개설 외

KB자산관리 자문센터 여의도점 개설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종합 자문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 1번지 서울 여의도에 ‘KB자산관리 자문센터’ 여의도점을 개설했다. 여의도점은 교직원공제회 신사옥(더케이타워)에 위치해 있다. 국민은행은 이번 자문센터 개설을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 공간의 지역 거점화라는 비전과 함께 현장 중심의 종합 투자자문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지난 3월 강남구 대치동에 1호 자문센터를 개설했고, 오는 7월에는 명동에 자문센터를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서울 지역 자문센터 거점화 정착 이후에는 부산 등 지방지역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SC제일은행 모바일 OTP 출시

SC제일은행이 스마트폰에서 보안매체를 발급해 이를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인 모바일 OTP(1회용 비밀번호)를 출시했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금융거래 플랫폼인 ‘셀프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 OTP는 보안카드 및 토큰형 OTP와 함께 사용할 수 없으며, 타은행과 공동 이용할 수 없고, SC제일은행 거래 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OTP를 이용한 최대 이체한도는 1회 1000만원, 1일 5000만원이다.

신한은행 ‘MY CAR 대출’ 새 방식 추가

신한은행은 모바일 자동차 대출 상품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 ‘쏠편한 MY CAR 대출’ 결제 방식에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결제방식’을 추가했다. ‘쏠편한 MY CAR 대출’은 스마트폰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전문 상담센터를 통해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를 제출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고객은 은행 방문 없이 신차 구입 자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은행 대출을 이용해 원금분할 상환 이용 및 결제 금액 최대 1.5%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최대 한도 1억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최저 3.39% 금리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