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오승환, 1이닝 1K 완벽투…콜로라도, 다저스에 끝내기 역전승

콜로라도 로키스 우완 불펜 오승환.
하루 쉬고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36·콜로라도 로키스)이 1이닝을 완벽하게 책임지고 팀의 짜릿한 역전승의 발판을 놓았다.

오승환은 12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홈 경기에서 팀이 0-2로 끌려가던 8회초 구원 등판해 1이닝 동안 세 타자만 상대하며 삼진 하나를 곁들여 무실점으로 막았다.

10일 다저스전(⅔이닝 2실점)에서 콜로라도 이적 후 첫 실점을 기록한 뒤 11일 경기에서는 휴식을 취한 오승환은 이틀 만에 다시 오른 마운드에서 제 기량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7이닝을 2실점으로 막은 선발투수 카일 프리랜드에 이어 팀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한 오승환은 첫 타자 매니 마차도를 커터 3개로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저스틴 터너에게는 볼 세 개를 연달아 던졌다가 풀카운트까지 끌고 간 뒤 평범한 1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엔리케 에르난데스는 중견수 뜬 공으로 요리하고 공 13개로 깔끔하게 1이닝을 소화한 뒤 8회말 타석에서 대타 데이비드 달로 교체됐다.

올 시즌 4승 3패 3세이브를 기록 중인 오승환의 평균자책점은 2.63에서 2.59로 낮아졌다.

콜로라도는 0-2로 끌려가던 9회말 2사 1, 3루에서 라이언 맥마혼의 끝내기 우월 석 점 홈런으로 극적인 3-2 역전승을 거뒀다.

다저스는 1회초 1사 후 마차도의 좌중간 2루타에 이은 터너의 중견수 쪽 3루타로 가볍게 선취점을 올렸다.

2회에는 야시엘 푸이그가 좌월 솔로 아치로 자신의 빅리그 통산 100번째 홈런을 기록하며 2-0으로 달아났다.

반면 콜로라도는 다저스 선발투수 워커 뷸러에게 7이닝 동안 4안타와 볼넷 3개를 얻는 데 그치는 등 8회까지 무득점으로 끌려갔다.

특히 3회말 1사 1루에서 DJ 르메이휴의 안타성 타구가 다저스 2루수 브라이언 도저의 다이빙캐치에 이은 글로브 토스로 더블플레이로 연결되는 등 세 차례나 병살을 당하면서 공격의 실마리를 쉽게 찾지 못했다.

하지만 9회말 마지막 공격에서 2사 1, 3루로 찬스를 살려간 뒤 맥마혼이 다저스 JT 샤그와를 우월 석 점포로 두들겨 끝내기 승리를 거두고 2연승했다.

오승환에 이어 9회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브라이언 쇼가 구원승을 올렸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