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수영장서 초등생 의식불명 사고 그랜드호텔 압수수색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초등학생이 수영장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된 해운대 그랜드호텔을 압수수색을 했다.

경찰은 20일 담당 수사관을 보내 안전사고와 관련한 서류, 영상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해당 사고는 호텔 측 안전관리 부실 속에 발생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체육시설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명의 안전요원이 수영장 감시탑에서 근무해야 하지만 호텔 측이 이를 어긴 정황이 나온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사고 당시 안전관리 자격증이 있는 담당자가 2명이 있었지만, 1명은 수영강사를 겸임해 제대로 된 안전관리가 어려웠고 안전관리자 또한 감시탑에서 근무하고 있지 않았다.

경찰은 초등생의 팔이 끼었던 유아 풀장 속 철재 계단도 시설기준에 맞게 설치된 것인지 확인할 방침이다.

17일 오후 5시 17분께 해운대 그랜드호텔 실내수영장 유아 풀장에서 A(13·초등 6년) 군 왼쪽 팔이 철제계단 사이에 낀 채 물속에 잠겨 의식을 잃은 상태로 발견됐다.

수영장 이용객이 A군을 발견해 안전관리요원과 함께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옮겼지만, A군은 현재까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6개월 전부터 해당 수영장에서 강습을 받아온 A군은 이날도 강습을 마친 뒤 유아 풀장에서 자유 수영을 하다 사고가 났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