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가격은 팍팍 썰고 맛은 콕콕 찍어요

가성비·가심비 多잡은 호텔 식당

2015년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2017년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사태는 관광객 격감으로 이어져 애꿎은 국내 관광업계에 치명타를 입혔다. 여기에 한때 밀물을 이룬 중국 단체 관광객 열풍을 바라보며 지어진 관광호텔까지 대거 문을 열면서 국내 호텔업계는 치열한 고객 유치전을 벌이게 됐다. 객실은 이미 인터넷을 통한 할인 판매가 보편화했고, 비싸기로는 인정사정없던 호텔 식당도 문턱을 낮춰 보통사람을 위한 메뉴를 대거 내놓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격과 심적 만족도를 모두 만족하게 하는 메뉴를 소개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의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

◆파스타 3종+와인+디저트+커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삼성동 일대부터 한강까지 굽어볼 수 있는 야경이 일품인 30층 스카이라운지에서 파스타 3종과 와인, 디저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포 파스타(Crazy for Pasta)’ 행사를 진행 중이다. 매주 월·화·수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스카이라운지에 새로 부임한 20년 경력의 이탈리안 셰프 루카 카리노가 직접 기획한 행사다. 유명 호텔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에서 20년간 실력을 쌓았다는 루카 카리노가 직접 짠 파스타 3종 메뉴는 삼겹살과 토마토 소스가 들어간 로마 스타일의 아마트리치아나 파스타, 셰프가 직접 뽑아낸 말탈리아티 해산물 파스타에 파란색의 블루 멜로 허브차를 부은 파스타에서 마지막으로 직접 대형 파마산 치즈휠 위에서 링귀니 면과 트러플이 곁들여진 크림 소스를 바로 비벼서 제공하는 크림 파스타로 이어진다. 디저트로는 이탈리아 정통 푸딩인 판나코타와 함께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가격파괴 와인바

강북의 명소 웨스틴조선호텔 나인스게이트에선 올 초부터 밤 9시 이후 레스토랑 고객에게 이준행 소믈리에가 선정한 총 15종의 샴페인, 와인 등을 40∼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오픈 더 시크릿 게이트’를 진행 중이다. 영국 스파이 007제임스 본드의 샴페인으로 유명한 ‘볼링저 브릿’과 러시아 황실 납품 샴페인 ‘루이로드레 브륏 프리미에’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미 와인 애호가들에게 만족도 높은 메뉴로 입소문난 이 행사는 한 달 내 재방문율이 80%에 달할 정도로 인기라고 한다. 프로모션 확대 가능성을 확인한 조선호텔에선 분기별로 이 행사에서 와인 7종을 마신 고객에게는 주말 저녁 2인 식사권을, 와인 15종을 모두 맛본 VIP 고객에게는 샤토 무통 로칠드 2007를 제공한다.

위쪽부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인게이트’와 켄싱턴호텔 여의도 중식당 ‘샹하오’의 프로모션 상품.

◆요일별 뷔페 가격할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선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에서 파격적 요일별 프로모션을 4월 30일(주말 제외)까지 진행 중이다. 매주 월요일은 ‘레이디스 데이’로 여성 고객 3인 이용 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반대로 화요일엔 남성 고객 3인 이용시 1인 식사를 무료 제공한다. 또 매주 수요일에는 자녀나 부모와 방문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성인 2인 이용 시, 소인 1인 혹은 60세 이상 성인 1인 식사가 무료다. 매주 목요일 저녁에는 스파클링 와인 2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주 평일 직장 및 단체 모임을 위한 ‘회식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성인 6명 뷔페 이용 시 1인 식사 무료 혹은 성인 12명 이용 시 2인 식사 무료 혜택이 주어지며, 맥주가 무한 제공된다. 지난해 7월 정식 개관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20층에 자리 잡은 푸드익스체인지는 널찍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만족도 높은 메뉴로 식단을 차려 호평을 받고 있다.

◆직장인 맞춤형 호텔 중식

직장인이 밀집한 켄싱턴호텔 여의도 중식당 샹하오에선 1만∼3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심비 메뉴’를 선보인다. ‘런치 세트 3종’은 요리류 2∼3종, 식사류 1종, 그리고 디저트 1종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저녁 회식 메뉴로는 ‘치어스 프로모션 위드 고량주’를 선보인다.

코스별로 제공되는 런치 3종 세트의 메인 요리는 샹하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A세트는 삼품냉채·일품해삼·아스파라거스 소고기 볶음, B세트는 XO가리비 버섯볶음·어향동고·갈릭 깐풍기, C세트 유산슬·토마토 칠리 중새우로 제공된다. 식사류는 삼선짜장면, 삼선짬뽕, 볶음밥 중 하나를 고른다. 후식은 제철 식재료로 만든 메뉴로 제공된다.

◆플라자 도원의 노하우로 만든 베이징의 황제짬뽕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선 우리나라 최고로 손꼽히는 더 플라자 내 명문 중식 레스토랑 도원의 노하우를 응축한 중식당 베이징을 기흥 롯데 프리미어 아울렛에서 문 열었다. 베이징에서 선보이는 주요 메뉴는 셰프가 매운맛과 불맛을 담아 낸 불꽃자장면과 사천탕수육 등이다. 특히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일품요리로서 풍성하게 담아낸 황제짬뽕이 대표 요리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중식당 베이징은 여유로운 쇼핑과 함께 전통 중식을 합리적으로 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라며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가성비 있는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메뉴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alex@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