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호칭 논란' 설리 "내가 알아서 하면 했지 발끈하기는"

 

가수 겸 배우 설리(본명 최진리)가 팬들의 호소문에 심경을 밝혔다.

 

지난 22일 설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 많이 억울했어?”라며 “그랬구나. 억울했구나”라는 글과 함께 팬들의 호소문(사진)을 캡처해 게재했다.

 

설리의 팬들이 올린 것으로 알려진 호소문에는 “설리가 대선배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씨’라는 호칭을 사용했다”며 “이전에도 같은 표현으로 논란이 있던 적이 있다”고 알렸다.

 

이어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이를 바로잡아 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설리(아래 사진 오른쪽)는 앞서 이날 인스타그램에 “지난날 성민씨랑”이라는 글과 함께 영화 ‘리얼’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이성민(〃 〃 왼쪽)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설리가 대선배인 이성민에게 ‘성민씨’라고 호칭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 예의가 없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일었다. 

 

논란이 확산되자 설리는 “난 의성(김의성)씨랑 처음 만난 날 친구하기로 해서 그때부터 호칭을 설리씨, 의성씨로 정했다”며 “그리고 성민씨도, 정근(신정근)씨 해진(유해진)씨 철민(박철민)씨 성웅(박성웅)씨 원해(김원해)씨 모두. 우린 서로를 아끼는 동료이자 친구”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내가 알아서 하면 했지 발끈하기는…”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과거 설리는 배우 김의성(사진 오른쪽)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올리면서도 “사랑하는 의성씨”라는 표현을 사용해 호칭 문제로 논란을 낳았던 바 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사진=설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