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코로나는 무섭지만 봄나들이는 가고 싶다면…‘조선시대 꽃놀이’ 강추

한국민속촌, 4월 24일부터 6월 20일까지 ‘꽃놀이 축제’ 열려
까페 ‘민향’서 전통 수제 디저트와 가야금 공연 즐길 수 있어
인기 프로그램 ‘한지 공예 체험’, 그네터 등 포토존도 ‘눈길’
한국민속촌 전경. 한국민속촌 제공

 

완연해진 봄기운을 전통문화 테마파크에서 즐겨보면 어떨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조금은 무섭지만 따뜻한 봄햇살과 꽃으로 만발한 아름다운 풍경을 놓칠 수는 없지 않은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멋진 곳에서 색다른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조선시대판 꽃놀이가 다음 주부터 시작한다.

 

한국민속촌은 오는 24일부터 6월 20일까지 ‘꽃놀이 축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민속촌의 봄꽃 개화는 3월 중순에 시작해 4월에 절정에 달하고 5월 말까지 계속된다. 모란과 흰민들레, 하늘매발톱 등 다양한 야생화가 피어난다. 여기에 한옥 등 전통 가옥이 가득하니 말 그대로 ‘조선시대판 꽃놀이’다.

 

특히 올해는 전통 플라워 콘셉트로 구성된 야외 카페 ‘민향’에서 한국민속촌이 자체 개발한 한정판 전통 수제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매일 가야금 공연이 열려 봄의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야외 카페 ‘민향’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 수제 디저트 ‘자몽단묵’. 한국민속촌 제공

 

또 조선시대 꽃놀이를 테마로 한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조선 왕실 진상물인 전주한지를 이용해 한지꽃을 만드는 ‘한지 공예 체험’도 있다. 한지 공예 체험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펀딩 달성률 416%를 기록한 초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임금이 장원 급제자에게 하사한 꽃인 ‘어사화’를 만들어 관모에 매달아 쓰고 다니면서 조선 마을을 거니는 체험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 민속촌 곳곳에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도록 조성된 플라워 포토존을 준비했으며, 꽃에 물든 강을 배경으로 그네를 타는 테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네터도 마련됐다. 특히 그네터는 한국민속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필수 관람코스이기도 하다.

 

한국민속촌은 관람객의 인생 샷을 응원하는 의미로 자유이용권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지참한 관람객은 최대 50% 자유이용권 할인 혜택을 동반 1인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인근 지역 할인, 금지옥엽(성인 1명과 아동 1명) 할인, 중·고·대학생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