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지능형 헤드램프? 얼리어답터 취향 '저격'할 최신 전자기기 리스트

 

얼리어답터라면 ‘환장’할 최근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템’

 

1. DJI FPV

사진=DJI 제공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추진력 그리고 배터리 사용 시간. DJI FPV는 드론, 고글과 함께 전용 조종기로 구성됐다. 

 

드론을 띄우면 DJI FPV 고글 V2로 현장감 넘치는 직관적인 비행을 제공하는 것. 또 FPV는 고속 모터를 탑재해 빠른 비행 속도가 특징이나 여느 FPV와 달리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사용자를 위해 다중 비행 모드를 제공한 배려도 돋보인다.

 

2. LG GRAM 360

사진=LG 제공

 

이미 경량형 노트북으로 유명한 LG 그램.

 

하지만 여기에 360도 회전 기능을 더해 총 5가지 모드를 선사한다. 특히 360도 회전형 디스플레이는 텐트, 태블릿, 랩탑 등 활용도를 높여 더 쉬운 문서 작성과 영상 시청을 ‘멀티’로 할 수 있는 자유를 부여했다. 이밖에 알루미늄 외관과 마그네슘 바디로 고급스러움과 가벼움을 동시에 높인 것도 장점.

 

3. SAMSUNG Galaxy Buds Pro
사진=삼성 제공

 

대화를 감지하는 AI 알고리즘 기술과 스튜디오를 통째로 담아낸 듯한 예술적인 사운드.

 

앞서 소비자들은 갤럭시 버즈 프로의 출시를 두고 많은 기대를 보였다. 하지만 역시는 역시. 최근 갤럭시 버즈 프로가 중도·경도 난청 환자들의 일상 대화의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까지 발표됐다. 또 최고 수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ANC 강도 조절이 가능해 주변 환경에 따라 ANC 레벨을 조절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 이에 출근길 지하철에서는 강하게, 한적한 도서관에서는 약하게 소음에서 벗어나 온전히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

 

 4. LEICA Q2 Daniel Craig X Greg Williams

사진=라이카 제공

 

세계적인 영화 배우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와 영국의 저명한 사진가 그렉 윌리엄스(Greg Williams)의 합작품인 라이카 Q2.

 

해당 제품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레이저 음각으로 고유 번호를 새겨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 전 세계 750대 한정 판매로 라이카 마니아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는 후문. 하지만 해당 제품이 오직 ‘디자인적 특성’만으로 주목을 받은 것은 아니다. 여기에는 최첨단을 달리는 자동화 기능과 사진가의 특성에 맞게 조절 가능한 각종 수동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는 사실.

 

5.  SAMSUNG PixCell LED

사진=삼성 제공
사진=삼성 제공

 

삼성전자가 출시한 자동차용 LED 모듈 ‘픽셀(PixCell) LED’.

 

이는 첨단 발광다이오드(LED) 광원 기술을 집약해 만들어져 앞 쪽에서 주행 중인 자동차나 반대 차선에서 마주오는 차의 주행 상황에 맞춰 정밀한 램프 제어가 가능한 제품. 또 소프트웨어 제어로 국가별 다양한 도로 환경과 법규에 맞게 광원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 특히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에 활용될 것으로 보여 얼리어답터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