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박기환)은 사단법인 아쇼카 한국(대표이혜영)과 헬스케어 이슈에 대한 혁신적 접근을 통해, 국내 헬스케어 시스템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잠재적인 사회혁신기업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는제 3회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 공모전에 대한 소개 및 잠재적인 사회혁신기업가들의 참가신청을 독려하기 위한 사전설명회를 다음달 2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구글캠퍼스' 메인홀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체인지메이커를 대상으로 공모전, 참가자격, 수상혜택, 지원서 작성 방법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설명회에서는▶'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 소개▶참가자격 및 참가신청 소개▶전년도 우승자 사례 및 지원자 트렌드 분석▶의료보건분야 혁신사례 공유 소개의순서로 약 2시간 가량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듣고 답변하는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개인 혹은 팀은 '제 3회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 사무국 대표메일로 이름, 소속, 연락처를 보내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 공모전 자문위원인 경희사이버대학교 IT 디자인융합학부 정지훈 교수는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아쇼카 한국이 진행하는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에 역량있는 사회혁신 기업가들이 많이 참여하여, 헬스케어 분야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헬스케어 에코시스템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프로젝트들이 많이 진행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사전설명회를 통해 혁신적인아이디어를 가진 체인지메이커들이 서로의 생각의 공유하는 네트워크기회가 되었으면한다”고 말했다.
조경애 내가꿈꾸는나라 공동대표는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는 헬스케어 분야를 혁신시킬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며 "이번 사전설명회를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 지원자트렌드 및 전년도 수상 내용, 모집내용 등을 알면, 공모신청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사항은 공식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스팀 이경호 기자 kjeans21@segye.com
<세계닷컴>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