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간식으로 소비자 공략

7월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다. 올여름도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원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을 맞아 손쉽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핑거 푸드’와 같은 여름철 간식이 인기다.

 

핑거 푸드(Finger Food)는 말 그대로 나이프나 포크, 젓가락 같은 도구 사용 없이 손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음식이다. 번거롭지 않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을 맞아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시원한 간식을 찾는 이들을 위해 맛과 보관성, 편리성을 겸비한 제품에 주목,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핑거 푸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키위티 바나나’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키위티 바나나는 냉장 보관이 가능해 더욱 시원하고 오래 즐길 수 있어 여름철 간식으로 제격이다.

 

키위티 바나나는 필리핀 청정 지역에서 자란 품종으로, 생산량이 극히 적어 희소성도 높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먹기 편하며, 부드러운 과육까지 자랑한다. 키위의 상큼함에 달콤한 맛이 더해진 바나나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한편, 스미후루코리아는 ‘달콤한 바나나 속 상큼함이 쏙쏙 키위티 바나나’ 외에도 대표적인 제품으로 ‘바나나의 왕 감숙왕’, ‘풍미 지극한 바나나 풍미왕’, ‘산에서 자라 더 달콤한 고당도 바나나 스위트마운틴’, ‘우리 아이를 위한 1% 로즈바나나’ 등 총 9종의 다양한 프리미엄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6월, 꿀 먹은 듯 압도적인 달콤함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파인애플 ‘감숙왕 허니골드’를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오리온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대표 제품을 이색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다. 초코파이情 수박은 1974년 출시된 초코파이를 수박 맛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마시멜로에 수박 과즙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초코파이情 수박의 겉은 실제 수박을 연상케 하는 껍질 무늬로 코팅하고 속은 붉은색 빵으로 수박 과육을 표현했다. 초코칩으로 수박 씨까지 리얼하게 구현해 씹어먹는 식감도 더했다. 무더운 여름철 냉동실에 얼려 먹으면 수박맛 아이스크림처럼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전북 고창군에서 여름 대표 과일이자 ‘대한민국 수박의 성지’로 유명한 고창 수박을 이용해서 만든 ‘고창수박빵’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얼려 먹으면 젤라또와 같은 느낌을 맛볼 수 있어 더움 여름에 시원한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올해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서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동그란 초록색에 짙은 줄무늬 모양을 넣어 수박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창수박과 고창복분자를 원료로 제작, 향긋한 수박 향과 달콤하면서도 촉촉한 앙금이 맛의 조화를 이룬다. 검은깨를 활용해 수박씨를 표현하며 먹는 재미와 맛의 고소함까지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