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케이카 “직영이면 뭐가 다를까?”…영상 공모전 개최

사진=K Car 제공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자사 브랜드 및 서비스를 주제로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나야, 케이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케이카를 이용한 고객들의 경험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제작해 보다 친근하게 케이카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케이카는 올해 9월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전면 개편 및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강화해 오고 있다.

 

공모 주제는 케이카의 신뢰·매력을 알릴 수 있는 자유 주제로 진행되며, ‘롱폼 영상’과 ‘숏폼 영상’ 각 분야별로 영상을 최대 1개씩 제출할 수 있다. ‘롱폼 영상’은 30초에서 10분 분량의 가로형 영상, ‘숏폼 영상’은 15초에서 1분 미만의 세로형 영상을 의미한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업로드 및 전체 공개한 이후, 영상 URL을 기재한 신청 양식을 11월 24일까지 케이카 공식 홈페이지의 응모폼을 통해 제출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제출된 영상은 주제 적합성, 시청자 반응 등 다양한 평가 항목을 토대로 심사해 12월 6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을 증정하고, 롱폼 부문과 숏폼 부문에 각각 △최우수상 300만원(1팀)·200만원(1팀) △우수상 200만원(3팀)·100만원(3팀) △장려상 100만원(5팀)·50만원(5팀) △참가상(전체 증정)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조회수 1~3위를 기록한 팀에게는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을 증정하는 특별상도 마련했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자사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은 물론 중고차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크리에이터처럼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케이카의 우수한 품질과 참가자들의 창의력이 결합되어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