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유지… ‘AA’ 4년 연속 획득 [2024 세계광고대상]

은 상 / KT&G

KT&G는 ‘바른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이해관계자와 신뢰 관계를 발전시키고, 보다 나은 삶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G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공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진출 국가가 140여 개국에 이르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올해 KT&G는 새로운 리더십 체제 출범과 함께 3대 핵심사업의 획기적 성장을 위한 구조적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 ‘NGP·건강기능식품·해외궐련’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증가하는 수요 대응을 위해 해외 생산거점 확보를 통한 시장 우위 선점을 도모하고, 성과 창출 기반의 책임경영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글로벌 권역별 CIC 및 생산본부 체제를 도입하는 등 조직구조 혁신을 단행하였다.

 

이에 KT&G는 2023년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 수상, 금융위원회가 제안하는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 100%를 달성하며 지배구조 고도화를 위한 중요한 마일스톤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가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 최고 등급인 ‘AA’를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획득하였다.

 

백승규 커뮤니케이션실장

KT&G 관계자는 “KT&G는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중장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환경·사회적 측면에서 비즈니스 혁신을 고찰하며, 글로벌 톱티어 기업에 부합하는 성장과 밸류업을 통해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가고 있다”며,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리며, KT&G의 새로운 도전과 미래에 지속적인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심사위원

 

서구원(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교수)

 

박찬준(세계일보 광고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