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서울시 RISE’ 사업설명회 연 서울시립대…“사업 추진하는 의지 더욱 강화”

기사입력 2025-03-13 15:00:54
기사수정 2025-03-13 15:00:53
+ -

서울시립대가 ‘서울특별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서울시 RISE)’ 사업 추진과 관련해 설명회를 열었다.

 

서울시립대(총장 원용걸)는 전날 서울 동대문구 학내 자연과학관에서 교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2025년 서울시 RISE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공고 내용과 기본계획, 준비 현황을 소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서울시립대가 12일 서울 동대문구 학내 자연과학관에서 서울시 RISE 사업 관련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원용걸 총장(가운데) 등 학내 구성원이 참석했다. 서울시립대 제공

서울시 RISE 사업은 서울시가 ‘대학과 함께하는 글로벌 미래혁신 성장도시 서울’이라는 기치를 걸고 대학의 동반 성장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대학 경쟁력 강화 △서울 전략산업 성장선도 △대학의 지역 기여 활성화 등이 목적이다. 서울시가 지난달 24일 개최한 ‘제1차 서울혁신대학지원위원회(서울RISE위원회)’에선 원용걸 총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위촉직으로 임기 3년인 공동위원장은 서울특별시장과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함께 맡는다.

 

이날 설명회에서 전인한 교학부총장은 △서울시 RISE 사업의 배경과 목표 △대학의 추진 준비 상황 △타 대학과 기업 및 지역사회 간 협력 방안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말미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서울시립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의 관심과 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향후 사업 공모 추진을 위한 대학 차원의 의지를 더욱 강화겠다고 밝혔다.


윤준호 기자 sherp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