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씨스타 소유, '운빨로맨스'OST 3번째 주자로 참여

씨스타 소유
씨스타의 소유가 드라마 MBC '운빨 로맨스' OST 세 번째 가창자로 참여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유가 MBC 수목미니시리즈 '운빨 로맨스'의 세번째 OST 가창자로 발탁돼 극중 여주인공 심보늬(황정음) 테마곡 '내게 말해줘'를 불러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내게 말해줘' 음원은 3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앞서 10cm 권정열, 매드클라운, 브라더수, 긱스, 정기고 등 컬래버레이션 앨범마다 특유의 허스키 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로 환상의 케미를 만들어내며 '콜라보퀸'으로 자리잡은 '소유'가 황정음(극중 심보늬분)의 테마를 불렀다.

극중 심보늬의 감정선을 따라 삽입된 '내게 말해줘'는 어쿠스틱한 편곡과 소유 특유의 보이스가 애틋함을 더한 감성적인 곡으로 4회 엔딩부분에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로맨틱 지수를 높일 전망이다.

운빨로맨스 제작사측은 "소유는 차세대 감성보컬을 주도하는 가창력의 소유자"라며 "감성 발라드의 매력을 극대화 한 '내게 말해줘'는 기획 당시부터 소유를 염두해두고 만들어진 곡"이라고 설명했다.

 

'내게 말해줘'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조영수가 드라마 운빨로맨스의 소유 가창곡임을 염두하고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곡이다.

여기에 소유와 ‘모르나봐’를 작업하고 효린의 ‘안녕’, 로꼬&유주의 ‘우연히봄’ 등 다수 히트 OST를 작사한 최재우가 가세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