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매일밤 인형뽑기방 지폐교환기 털어 보름새 1천300만원 훔쳐

매일밤 서울·경기 일대 인형뽑기방을 돌며 현금 1천여만원을 훔친 30대 남성이 철창신세를 졌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야간에 상습적으로 인형뽑기방에 들어가 돈을 훔친 혐의(상습야간건조물침입절도)로 최모(34)씨를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지난달 20일 오전 6시18분께 송파구의 한 인형뽑기방에 침입해 300만원을 훔친 것을 시작으로 이달 4일까지 16일 동안 서울·경기 일대 인형뽑기방을 돌며 14차례에 걸쳐 약 1천300만원을 훔친 혐의를 받는다.

사실상 거의 매일 범행에 나선 셈이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최씨는 주로 인적이 드문 오전 5∼6시께를 이용해 인형뽑기방에 침입, 쇠지레(속칭 '손빠루')로 지폐교환기 등을 뜯어 돈을 훔친 것으로 조사됐다.

폐쇄회로(CC)TV 카메라에 얼굴을 노출하지 않으려고 복면을 하고 지문을 남기지 않기 위해 장갑도 착용하는 등 치밀함을 보였다.

찜질방을 전전하며 생활한 최씨는 훔친 돈을 배낭에 넣어 다니며 일부를 찜질방 삯 등 생활비로 썼다. 남은 돈 1천100만원은 경찰에 압수됐다.

최씨는 범행 장소를 물색하거나 범행할 때는 지하철역 물품보관함에 배낭을 맡겼다. 경찰은 CCTV로 최씨 동선을 추적해 이 사실을 확인하고 이달 10일 대림역 주변에서 그를 검거했다.

경찰은 최씨가 돈을 훔친 인형뽑기방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남은 죄를 추궁하고 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