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SM, 2020 WCIF서 '신인 그룹' 에스파 세계관 영상 공개…미공개 멤버들도 등장?

에스파 멤버로 추정되는 인물들(사진 위쪽)과 ‘æ-KARINA’와 카리나(사진 아래쪽)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이 공개됐다. 

 

SM 이수만 프로듀서는 28일 생중계 된 2020세계문화산업포럼(WCIF)에 등장해 “매력적인 스토리 텔링을 통해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새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살짝 공개해드릴까 한다”고 밝혔다. 

 

 

이후 공개된 세계관 설명 영상 속에는 28일 0시 공개된 에스파의 두 번째 멤버 카리나가 자신의 아바타 ‘æ-KARINA’와 함께 등장,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이후 카리나는 자신과 æ-KARINA가 분신 관계임을 밝히며 앞으로 æ-KARINA와 함께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임을 알렸다. 

 

영상의 말미에는 윈터를 포함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에스파의 멤버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등장해 카리나와 인사를 나눠 시선을 모았다. 

 

앞서 SM은 “에스파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어단어 ‘애스팩트(aspect)’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며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26일 본격적인 데뷔 프로모션을 알리고 순차적으로 멤버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 중이다. 27일에는 첫번째 멤버 윈터가 공개됐으며, 28일에는 카리나가 공개됐다.

 

경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bona@segye.com

사진=2020 WCIF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