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8억뷰 돌파

자체 최고 조회수 뮤직비디오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팀 최초로 1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뮤직은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23일 오전 3시 6분 유튜브 조회 수 18억 회를 넘겼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2020년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BTS가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라 발매 당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에, BTS의 유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배경 속에 펼쳐지는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는 영상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BTS는 해당 곡으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 대기록을 세웠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