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 브리핑]‘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 14일 개통 外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 14일 개통

예·적금, 대출에서 연금, 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꺼번에 찾아 비교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가 문을 연다. 금융감독원과 금융업계는 14일부터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금융상품 한눈에·finlife.fss.or.kr)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에는 여러 업권이 공통으로 취급하거나 성격이 유사한 금융상품 정보를 소비자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대상 금융상품은 정기예금 160개, 적금 178개, 연금저축 216개, 주택담보대출 133개, 전세자금대출 56개 등 177개 금융사가 제공하는 853개다. 펀드, 보험 정보는 ‘펀드공시’ ‘보험다모아’에서 찾으면 된다.

우리은, 홍채 인식 ATM 금융권 첫 운영

우리은행은 ‘홍채인증 자동화기기(ATM)’를 금융권 최초로 일반 고객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기기를 이용하면 현금카드 등 별도의 매체 없이 홍채인증을 통해 입금·출금·송금·조회업무를 할 수 있다. 지난해 말 IBK기업은행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채인증 ATM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나 일반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것은 우리은행이 처음이다. 우리은행은 5개 전략점포(서울 본점 영업부·명동금융센터·강남교보타워금융센터·연세금융센터·상암동지점)에 이 기기를 설치한다.

대우전자, 편의점에 전자레인지 공급


동부대우전자는 CU와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 등 5대 편의점과 상업용 전자레인지(사진) 공급 계약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4L짜리 상업용 전자레인지를 출시, 2011년부터 국내 주요 편의점과 단독 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번 재계약을 통해 편의점 2만9000여곳에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