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모바일 청첩장 '안심e카드' 인기몰이

송금과 선물 기능 넣어 사용 편리성 극대화

 

다날이 출시한 무료 모바일 청첩장 '안심e카드'가 예비 신혼부부들이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안심e카드'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원하는 컨셉으로 만들어지는 모바일 청첩장으로 축의금 송금, 답례품 증정, 혼수 선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송금 기능이다. 결혼식 참석이 어려운 하객을 위해 ‘안심e카드’에 신혼부부의 가상계좌를 제공해 간편하게 축의금을 전달받을 수 있다.

다날은 가상계좌 제공은 본인의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 노출에 따른 부담과 타인을 통해 축의금을 전달받는 불편함도 줄여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답례품 서비스에 따라 축의금을 보낸 사람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커피교환권 등 선택 가능한 맞춤형 답례품을 증정할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 합리적이라는 평가도 있다.

안심e카드는 간편송금 이외에도 축의금 대신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선물하기’ 기능이 연동돼 있고, 신혼부부가 직접 원하는 선물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한편 다날은 안심e카드에 넣을 맞춤형 프로필 사진 제작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권창석 다날 서비스구현팀장은 "결혼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안심e카드와 카카오톡에 삽입할 프로필 사진을 맞춤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소중한 초대장인 만큼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제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안심e카드 앱(app)’을 다운받고 셀프 청첩장(프로필용 사진필수 첨부)을 제작한 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안심e카드'로 친구등록을 하고 "[아이디]/이벤트"로 메시지를 남기면, 2~3일 이내 카카오톡으로 프로필 사진을 보내준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세계파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