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 브리핑] 우리은행, 준자산가 고객에 관리서비스 외

우리은행, 준자산가 고객에 관리서비스

우리은행은 자산 5000만∼1억원 미만의 일반 고객에게도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들을 ‘준자산가 고객’으로 분류한 뒤 전국 영업점의 예금팀장 800여명을 ‘준자산관리 전문가’로 지정해 전담하도록 했다. 예금팀장들은 맞춤형 연수를 받은 뒤 준자산가 고객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아울러 ‘만능통장’으로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도입을 앞두고 유망 투자상품군을 추출해 일반 고객에게 추천하기로 했다.

LGD '하이비 그랑프리'서 기술특별상

LG디스플레이는 2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31회 2015 하이비그랑프리(HiViGrandPrix)’에서 기술 특별상을 받았다. 2012년 11월 LG전자와 공동 수상 이후 두 번째다. 하이비는 LG디스플레이의 대화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개발 및 양산 실현에 대한 성과와 공로를 인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고용부 25일부터 체불임금 청산 독려

고용노동부는 1월25일부터 2월5일까지 설 대비 체불임금 예방 및 청산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전국 47개 지방관서 근로감독관들이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고액·집단체불 등에 대해서는 ‘체불임금 청산지원 전담반’을 운영하고, 상습체불이 발생하는 업체와 사회보험료 체납 사업장 등은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집중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