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6-01-25 16:17:20
기사수정 2016-01-25 16:17:20
소비자 조사 결과, 튀김과 함께 먹는다는 응답 가장 많아
떡볶이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메뉴는 무엇일까.
최근 온라인 리서치 기업 마이크로밀엠브레인에서 떡볶이 구매 및 취식 경험이 있는 20~40대 소비자 400명을 대상으로 떡볶이와 함께 취식하는 메뉴를 조사한 결과, 튀김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분식의 대표 메뉴인 순대와 어묵을 제치고 평균 70% 이상이 떡볶이와 함께 튀김을 즐겨먹는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떡볶이와 튀김을 함께 먹는 고객들이 많아 주요 떡볶이 프랜차이즈업체들도 각양각색의 튀김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는 CJ·오뚜기 등 식품 대기업들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전용 기름과 전용 튀김가루를 개발, 깔끔하고 바삭한 맛을 재현한 튀김을 제공하고 있다.
|
떡볶이와 함께 먹는 메뉴. 자료= 마이크로밀엠브레인 제공 |
아딸은 튀김가루에 허브를 첨가한 허브튀김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아딸이 처음 시도한 허브 튀김은 얇고 바삭바삭하며 향긋한 허브향이 특징으로 일반 튀김과는 색다른 향과 맛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국대떡볶이의 튀김은 바삭함과 튀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국대떡볶이는 깨끗한 기름에 2번을 튀겨내어 바삭함을 한 층 더 높였으며 튀김 고유의 맛을 위해 떡볶이와 튀김을 혼합하지 않고 개별 그릇에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신전떡볶이는 튀김오뎅과 김말이·만두·잡채말이·치즈스틱 등 다양한 튀김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매운 맛으로 유명한 동대문엽기떡볶이의 튀김도 떡볶이 양념과 함께 먹기 좋은 튀김메뉴로 바삭하고 감칠맛 나는 만두튀김과 부드러운 당면이 들어간 김말이, 다양한 야채가 어우러진 야채튀김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세계닷컴>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