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6-03-09 01:30:00
기사수정 2016-03-08 22:29:36
상품 단계 출시… 파격 우대혜택 준비
NH농협은행은 지난해 8월 금융위원회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제도 도입 발표 이후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맞춤형 포트폴리오 구성을 준비해왔다. 지난 1일부터 ISA에 특화된 비상대책상황실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상황실을 중심으로 오는 14일 상품 출시에 맞춰 추진계획 수립, ISA 교육, 상품개발 준비, 홍보 활성화 방안 등을 추진 중이다.
특히 새로운 제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입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지난달 22일부터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 상담을 할 수 있는 전용창구를 개설했다. 전용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 직원에게 직접 상품 가입 상담과 이벤트 안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은 연간 납입한도 내에서 예금성 상품, 펀드, 파생결합증권 등을 자유롭게 편입할 수 있는 구조인 ISA에 맞게 다양한 상품과 파격적인 우대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기본구조 전산 개발 등을 감안해 출시일에는 예금과 펀드를 중심으로 ISA를 도입하고, 2단계로 오는 6월까지 스텝다운(step down)형 주가연계증권(ELS), 환율형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금융투자형 상품 개발과 비대면 채널 다양화 전략을 시도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ISA에 대한 관심과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파격적인 혜택을 모아 이벤트를 진행하며 최적의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일류 은행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8명에게 골드바, 여행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고객 전원에게는 NH안심보안카드 또는 일회용 비밀번호생성기(OTP)를 무료로 발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