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6-03-09 01:30:00
기사수정 2016-03-08 19:38:53
고객 성향 따라 9가지 모델 제공
미래에셋증권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는 그동안 미래에셋증권이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로서 쌓아온 자산 배분 역량이 그대로 투영될 예정이다. 고객의 투자성향과 유형에 따라 총 9가지 ISA용 모델 포트폴리오가 제공된다. 위험선호(적극)형, 위험선호(일반)형, 위험중립(일반)형, 위험회피(일반)형 4가지 투자성향별로 국내주식형 펀드 편입 여부에 따라 2가지 모델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위험회피(보수)형은 1개의 모델 포트폴리오만 제안한다. 투자자는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주식형 펀드까지 포함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고, 절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주식형 펀드를 편입하지 않은 모델을 선택할 수도 있다. 국내 주식 매매차익은 ISA 계약 만기 시 절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한 손익상계에서 제외되므로, 이를 고려해 더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은 매월 자산배분, 리서치, 투자운용 등 각 부서 전문가로 구성된 자산배분위원회를 개최하고 ‘자산군별 전망-자산배분 결정-상품 선택 및 운용-성과 평가'의 4단계로 체계화된 자산배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미래에셋증권 ISA의 경쟁력은 자산배분뿐만 아니라 펀드, 파생상품, 예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 라인업에도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배당, 대체투자, 헬스케어 등 장기적으로 지속성장 전망이 우수한 테마군을 선정하고, 테마별 추천 펀드 유니버스를 제공한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ISA 사전 예약 및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연 5% 고금리 특판 환매조건부채권(만기 3개월, 개인한도 500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