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6-03-09 01:30:00
기사수정 2016-03-08 19:37:53
적극적 자산 증식 원하면 ‘ISA랩’
한국투자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도입에 발맞춰 상품 경쟁력을 갖추는 데 공들이고 있다.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투자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신탁형 ISA와 한국투자 ISA랩을 통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제도 및 상품 교육을 강화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고객이 직접 종목, 비중 등을 지시할 수 있는 신탁형 ISA는 저위험 고객과 위험중립형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 상품과 차별화를 둔 ISA 전용 주가연계증권(ELS)과 국내 채권펀드·해외펀드 중심의 펀드 추천 리스트를 제공한다.
한국투자 ISA랩은 일임형 ISA로, 최적의 절세 포트폴리오 투자를 통해 기대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장기적인 고수익으로 적극적인 자산 증식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모델 포트폴리오(MP)로 운용되는 MP형과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PB형이 있다. MP형은 자신의 투자 성향과 목적에 따라 6개 중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된 MP에 변형을 원한다면 PB형으로 전환하면 된다. 한국투자 ISA랩 가입 후 정기적으로 운용보고서가 제공된다. 세금 컨설팅 등 자산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실질적인 수익 강화를 위해 ISA 사전예약을 하고 14일 이후 가입한 선착순 2만명에게 연 5%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3개월 만기·1인당 500만원 한도)을 매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앞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 자산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