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가수 이하이, 선공개로 차트 휩쓴 새앨범 '서울라이트' 발매

 

YG 소속 가수 이하이의 ‘서울라이트(SEOULITE)’ 오프라인 앨범이 27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풀앨범 타이틀곡 ‘마이 스타(MY STAR)’를 비롯해 지난 하프 앨범 때 선보였던 ‘한숨’, ‘손잡아줘요’ 등을 포함한 11곡과 보너스 트랙으로 2014년 악동뮤지션, 아이콘의 바비와 함께 했던 ‘하이 수현’의 ‘나는 달라’ 등 총 12곡이 담겨 있다.

오프라인 앨범에는 포토북, 랜덤 폴라로이드 세트 2장과 함께 포스터가 증정될 예정이다.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공개된 ‘서울라이트’는 타이틀곡 ‘마이 스타’가 공개 직후 7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신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3년 만에 컴백하며 웰메이드 곡들로 주목받은 이하이의 오프라인 앨범 발매 역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지난 24일 SBS ‘인기가요’ 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 선보인 이하이는 오는 2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마이 스타’와 ‘스쳐간다’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 스타'는 YG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쿠시가 작사·작곡을 한 레트로 소울 장르의 노래로 이하이 특유의 그루브를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스쳐간다’는 이하이가 처음으로 작사·작곡에 나서 많은 화제를 모은 곡으로 ‘마이 스타’와는 또 다른 이하이의 감성 보이스를 느낄 수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