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택시에 렌트카…‘시승’의 진화

‘명마는 타 봐야 안다’고 했듯 현명한 차량 구입에 있어서도 시승은 무척 중요하다. 실속파에 똑똑한 소비자가 늘어난 요즘엔 더욱 그렇다. 차를 사기 전 시승을 통해 꼼꼼하게 조건과 성능을 비교하는 예비 차주들이 늘면서 자동차 업계 역시 풍부한 시승 기회와 관련 혜택 등을 제공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진짜 성능 좋은 차, 사고 싶은 차라면 이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보는 것만큼 확실한 홍보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최근 부쩍 대중화된 자동차 O2O 서비스를 업계는 적극 활용하고 있다. 모바일 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O2O 이용후기는 SNS 등을 통해 확산하며 차량과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카카오택시와 함께 무료 시승 이벤트를 열고 있는 쉐보레가 대표적. 한국지엠 쉐보레는 지난달 20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올 뉴 크루즈 시승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쉐보레는 지난 2월 말리부로 같은 시승 이벤트를 한 바 있다. 이번에는 총 50대의 신형 크루즈가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등 전국에서 카카오택시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목적지까지 무료로 탑승 혹은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승 도중 오디오 인포메이션을 통해 신형 크루즈에 대한 특장점을 소개하고, 이용 고객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에 시승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와도 체험 이벤트를 연다. 한국지엠은 4일부터 그린카와 함께 경차 스파크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시승 이벤트 ‘스파클링 프리 드라이브’를 펼친다. 이달 말까지 그린카를 통해 스파크를 대여 요금 없이 세 시간 동안 무료(주유비 등 제외)로 탈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승자 대상 혜택과 경품 등도 한층 더 푸짐해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SUV와 함께하는 ‘May I Lo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 중 405명을 추첨해 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르노삼성 홈페이지에서 QM3와 QM6 시승 및 구매상담을 고른 후 선택한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내 시승과 구매상담을 거쳐 QM3나 QM6를 출고할 경우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호텔 숙박권(5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20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40명), 메가박스 영화예매권(1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렉서스 코리아는 5월 한 달간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LOVE DRIVING! MY LEXUS!’ 시승회를 실시한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300h와 프리미엄 컴팩트 SUV NX300h는 물론 다양한 렉서스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시승 행사에 참가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봄철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 세트를 증정한다. 시승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가족사진 촬영 쿠폰도 제공한다.

쉐보레 역시 이달 동안 대대적인 올 뉴 크루즈 고객 시승 이벤트 ‘시;크(시승하고 크루즈 갖자) 페스티벌’을 열고, 추첨을 통해 신형 크루즈 3대를 포함해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 선풍기와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 뱅앤올룹슨 스피커 등 유명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증정한다.

정지혜 기자 wisdom@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