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방가전 전문업체 ㈜엔유씨전자(대표 김종부)가 지난 17일 본사 신사옥에서 카페 운영자와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상업용 원액기를 활용한 ‘원데이 주스클래스’를 개최했다.
약 20여 명의 사업자가 참여한 주스클래스에서는 ‘클렌즈주스 전문업체 허브한그루’의 로미 강사의 지도에 따라 그린주스 레시피 시연 및 이론교육, 실습 등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엔유씨전자의 업소용 원액기(CS600KC) 조립을 시작으로 착즙주스의 장점과 식재료 기초지식, 재료구입 요령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받았다. 특히 로미 강사는 초보자들이 놓칠 수 있는 메뉴개발 노하우, 재료배합 비율 정보를 실제 제품을 사용하며 설명했다. 이런 생생한 현장 실습은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이끌어 냈다.
주스클래스에 사용된 엔유씨전자의 상업용 원액기(CS600KC)는 프랑스 파리의 착즙전문 주스바에서 실제 사용중인 제품으로,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며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도 검증 받았다.
88mm의 재료를 통째로 넣을 수 있는 투입구 설계로 착즙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으며, 저속회전방식의 감속모터를 장착하여 소음과 진동은 줄이고 파워는 강력해 진 것이 특징이다.
로푸드 요리연구가 로미는 “필드에서 원액기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스피드와 모터 힘”이라며 “엔유씨전자의 업소용 원액기는 넓은 투입구에 재료를 자르지 않고 넣어 빠른 착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24시간 사용에도 멈춤이 없어 카페에서 사용하기 우수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유씨전자의 2차 주스클래스는 카페 창업 컨설팅 전문업체의 참여로 7월 중 진행 될 예정이다. 6월에 엔유씨전자의 블로그 및 SNS에 공지되며, 신청은 전화 또는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세계닷컴>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