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 18일 열려

사단법인 선(이사장 이태운)은 오는 18일 오후 7시 서울시NPO지원센터 1층 대강당 품다에서 ‘의료사회복지협동조합을 통한 지역의료 서비스 혁신’이란 주제로 제8회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사단법인 선은 법무법인 원이 공익활동 수행을 위해 설립한 단체다.

이번 포럼은 경창수(사진) 안산의료사회복지협동조합 이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경 이사장은 안산의료생협 기획실장 및 창립이사, 사단법인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동대표, 시흥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센터장, 안산도시농업연대 공동대표 등을 지내고 현재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공동대표, 경기도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 공동대표 등을 맡아 왕성히 활동 중이다.

사단법인 선은 2015년부터 사회적경제에 대한 비전을 나누고, 협동과 상생의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10월23일 ‘공정무역과 착한 소비’(이강백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 상임이사), 11월30일 ‘사회적경제 인력양성의 경험과 과제’(이상훈 성공회대 교수) 등 포럼이 예정돼 있다.

변호사 등 법조인은 물론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석을 원하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2)3019-5475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