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웨이어플라이, '전문대 수시 2차 원서 접수' 7일부터 돌입

 

2018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2차 모집 원서 접수가 오늘부터 21일까지 실시된다. 수험생들은 유웨이어플라이 등 인터넷 원서대행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수험생들이 실수하기 쉬운 사항들을 (주)유웨이어플라이(대표이사 유영산)를 통해 확인해봤다.

유웨이어플라이는 수시 2차 원서접수뿐 아니라 편입학, 대학원 등의 접수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수시 2차 지원자는 반드시 ‘2018학년도 공통원서접수’에서 로그인해야 한다. ‘일반원서접수’에서 접속을 하게 되면 없는 회원으로 나오거나 로그인 오류가 생길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수시 1차에 지원한 적이 있는 수험생들은 회원 가입과 공통원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할 필요 없이 이미 가입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작성된 공통원서를 불러올 수 있다.

재수생의 경우 작년에 썼던 원서를 사이트에서 불러올 수 없다. 유웨이어플라이에서는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호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등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매년 원서접수 데이터를 삭제하고 있다.

지원자 중 연락처나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에는 수시 1차에서 작성했던 원서를 ‘내원서보관함’에서 불러와 새 연락처 등으로 수정을 해야 한다. 대부분 대학들이 충원 합격자 발표에서 수험생에게 개별 연락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연락이 닿지 않으면 합격자 명단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유웨이어플라이에서는 지난 입시부터 수험생들이 1개 이상 대학에 지원했을 때 대학 원서를 각각 결제하지 않고 일괄(합산) 결제할 수 있도록 묶음 결제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희망하는 대학마다 일일이 전형료를 결제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단,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접수한 대학만 가능하다.

유웨이어플라이는 “원서 제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잘못 표기된 항목이나 누락된 것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며, “수정 후에는 반드시 저장하고, 원서 접수 전에는 작성 내용을 신중하게 검토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유웨이어플라이는 지난 9월 모바일 버전을 리뉴얼하면서 모바일에서도 유캐쉬 계좌 발급 및 결제가 가능해졌다. 단 원서 내용 작성 및 확인 등은 PC에서만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nai89@segye.com

<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