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일본어곡 '크리스털 스노우'도 전세계 강타!

방탄소년단(BTS)이 일본에서 6일 발표한 일본어 버전의 신곡 ‘크리스털 스노우(Crystal Snow)’가 10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빠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튠즈 글로벌 싱글 차트에 4위로 진입했고 전세계 아이튠즈 톱200 싱글 차트 중 스웨덴, 슬로베니아, 홍콩, 필리핀, 태국,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엘살바도르, 니카라과, 아랍에미레이트 등 10개 나라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이 밖에도 폴란드 덴마크 포르투갈 등 20여개 나라에서 10위권 내 성적을 보이고 있고 미국 캐나다 노르웨이 등 20위 내에 오른 국가도 16곳에 이른다. 

‘크리스털 스노우’는 6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여덟 번째 일본 싱글 ‘MIC Drop/DNA/Crystal Snow’에 수록된 곡으로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일본어 오리지널 ‘윈터송’ 이다. 

방탄소년단의 일본어 싱글 ‘MIC Drop/DNA/Crystal Snow’는 발매 첫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당일 일본 내 판매량도 34만 2655장을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을 연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