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학점은행제 영화학전공 신설,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이 영화학전공을 신설하며 2018년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영화학전공은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과정으로 3년 만에 건국대학교 영화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비평과정, 영화연출제작과정, 연기과정 총 3가지의 세부전공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 영화비평 과정에서는 영화의 이론과 비평을 통한 학문탐구를 목표로 하며 두 번째 영화제작 과정에서는 영화 연출, 촬영, 편집, 감독, 스텝 등의 인재를 양성하고 마지막 연기 과정에서는 영화, 연극,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배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한다.

건국대학교 학점은행제 영화학전공을 졸업한 후에는 4년제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및 유학이 가능하며 영화나 드라마 PD, 시나리오 작가, 뮤직비디오, CF 등 각종 영상매체의 감독이나 영화배우, 뮤지컬배우, 탤런트, MC 등 배우로써 활동할 수 있으며 영화의 수입과 배급 및 비평, 평론가 등의 영화산업 분야에 종사할 수 있어 관심이 대두되고 있다.

영화의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를 위해 영화 이론학습과 영화감상, 비평을 교육하며 점차 세부적으로 연출, 촬영, 연기 등 영화산업의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실무적인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는 각종 공모전 및 영화제에 출품하는 것을 목표로 졸업 영화를 제작하며 영화 전문인을 양성한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영화학전공에서 신입생을 위해 연 2회 극장을 대관하여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영화제 및 연극제를 개최 및 유명 국내 영화제 견학과 매 학기 각 분야별 명사 특강을 진행하고 공모전을 통한 작품 제작비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세부과정을 복수 선택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과정별 동아리 활동 및 건국대학교 기숙사, 도서관 등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하는 진로직업체험학교도 경험할 수 있다. 진로직업체험은 감독, 배우, 비평가의 명사 특강과 영화/드라마 제작 현장 및 배우와 감독이 되기 위한 과정, 영화 평론가의 길, 영화 수입/배급 현황 등의 체험과 영화학전공 진학 지도 및 상담도 가능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영화학전공은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문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영화학전공 홈페이지와 학과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