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코리아, 구데타마 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캐릭터 산업을 선도하는 주식회사 산리오의 한국지사 ‘㈜산리오코리아’(대표 유코츠지)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 데뷔 5주년을 맞아 ‘구데타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산리오코리아 라이선스 사업부 이은지 과장은 “2013년 탄생 이후 특유의 게으르고 귀찮은 모습으로 단기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끈 구데타마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구데타마 매니아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며 “팝업스토어에서는 구데타마 5주년 오리지널 상품도 판매되며 다양한 프로모션까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구데타마 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3월 9일(금)에서 18일(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U-PLEX 지하 2층에 오픈되며,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단 백화점 운영시간에 따라 시간은 변경될 수 있다.

구데타마 5주년 오리지널 상품으로는 커플, 가족끼리 귀엽게 입을 수 있는 구데타마 잠옷세트와 구데타마 오리지널 아트로 제작된 에코백, 안경케이스와 안경닦이 세트가 준비됐다. 또한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동안 구데타마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오리지널 아트 스티커, 4만원 이상 구매 시 오리지널 구데타마 쇼핑백이 증정될 예정이다. 단, 증정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여기에 팝업스토어에서  ‘산리오코리아 Sanrio Korea’ 페이스북 팔로우 인증 시 구데타마 ‘개란’ 아트 스티커 4종 중 1종이 랜덤 증정된다. 또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현대백화점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데타마 보틀 2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구데타마 매니아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산리오코리아는 2018년 구데타마 5주년을 맞이해 지난 11월 개최된 라이센싱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영업 전략과 마케팅 계획을 공유하는 등 활발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세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