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8-04-18 20:53:29
기사수정 2018-04-18 20:53:28
동화약품 - 미니온
|
|
동화약품의 미니파스 ‘미니온’. 동화약품 제공 |
야외활동이 늘면서 미니파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미니파스는 강력한 온열감과 소염·진통 효과는 유지하되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줄여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16년 기준 미니파스 시장 규모는 48억6700만원에 이른다.
동화약품의 외용 소염진통제 ‘미니온’은 2012년 국내에 처음 소개한 미니파스로, 현재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 중이다. 미니온은 전체 미니파스 매출액의 56%, 판매량의 49%을 차지하고 있다.
미니온은 한의학적 경혈 부위의 침, 뜸 원리를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미니파스다. 아픈 부위나 경혈에 붙이면, 부위가 따뜻해지며 통증을 완화한다. 파스 표면에 약물을 발라 만든 제품으로, 수분을 거의 함유되지 않아 부착성이 우수하고 별도의 밀착포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부착 후 9분 이내 노닐산바닐아미드 성분이 모세혈관의 확장과 환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진통·소염 성분인 살리신산메틸, L-멘톨 침투가 쉽게끔 돕는다. 만성통증에 효과적이며 어깨 결림, 허리통증, 관절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기존 파스에 비해 크기가 작아 혼자서도 부착이 가능하다. 손목, 어깨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에 사용해도 큰 방해가 없다.
또 파스 부착 시에는 피부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자극이 갈 수 있는데, 토코페롤 아세테이트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 피부 자극에 민감한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다. 미니파스 시장을 개척한 미니온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두 자릿수 성장 고공행진을 이어오며 미니파스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소비자의 높은 재구매율과 입소문도 지속적인 성장의 배경으로 평가된다.
미니온은 통증을 느끼는 부위 주변에 사용설명서에 따라 적정량을 붙이면 되며, 개인차에 따라 4~6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제품 1박스당 60장이 들어있어 원하는 부위에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미니온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