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8~19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7개 채널을 연계한 블로그를 통해 대구지역 교육정책을 이해하는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구교육청 블로그에 게시한 초성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다품캠페인’은 대구 교육의 주요 정책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퀴즈 주제는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 교육공간으로 배움과 성장이 함께 하는 정책이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대구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힌트 영상은 아이들이 밝게 웃으며 손을 흔드는 장면을 시작으로 △꿈꾸는 학교 미래를 담은 교실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간 △딱딱한 학교가 바뀐다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형 교실 △학교 공간혁신·공간이 학교를 바꾼다 등의 자막과 함께 이미지가 차례로 이어진다.
처음 진행한 ‘착한 교복’ 편에서 3000여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한편, 강은희 교육감은 다음 달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갓바위, 교회, 성당 등지에서 해마다 가져온 ‘대구 수험생의 수능 고득점 기원’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생, 선후배, 교사 등이 참여하는 ‘수능 응원 메시지’ 영상 촬영에도 동참해 수험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