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차 레이스인 포뮬러 E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이 새해 인사를 전했다.
31일 공개된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깔끔한 레이싱복을 입고서 새해 인사와 함께 2020년에도 즐거운 일, 행복한 일 가득하길 바란다는 덕담을 전했다.
이어 오는 2020년 5월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을 비롯해 전세계 12개국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대회의 여섯 번째 시즌 시작을 알렸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도심을 질주하는 전기차 레이스, 포뮬러 E의 속도감과 전율을 느껴보시라”며 “2020년에도 포뮬러 E,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뮬러 E 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한국시간으로 31일 오전 8시를 기점으로 포뮬러 E 코리아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및 포뮬러 E 글로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이 밖에도 서울 삼성역 부근 SMTOWN 코엑스아티움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전광판을 통해 2020년 1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노출될 예정이다.
포뮬러 E 코리아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새해 인사 이후 1월8일부터 방탄소년단의 포뮬러 E 홍보영상이 본격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배포될 것”이라며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포뮬러 E에 대한 관심이 커져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상 최초로 서울 시내에서 펼쳐질 모터스포츠 ‘포뮬러 E 챔피언십 Seoul E-Prix 2020’은 2020년 5월2일부터 이틀 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조현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