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노래, 웹툰 ‘달빛조각사’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 공개…뮤비엔 박보검

카카오페이지 “흔치 않은 웹툰 기반 콘텐츠 ‘의미’…새로운 시도 계속할 것”
웹툰 ‘달빛조각사’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의 앨범 표지.

 

카카오페이지가 웹툰 ‘달빛조각사’의 사운드트랙(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일 공개했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가수 이승철이 참여해 주목받았는데, 작사·작곡은 트와이스 앨범에도 참여한 프로듀서 도코(DOKO)가 맡았다. 또 FT아일랜드 최민환이 드럼을 연주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보검과 고윤정이 출연한다. 아이유(본명 이지은)와 여성 듀오 볼빨간사춘기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이래경 감독이 연출했다.

웹툰 ‘달빛조각사’의 한 장면.

 

카카오페이지 측은 “영화나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의 OST는 흔히 접할 수 있지만, 웹툰 콘텐츠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다”며 “이번 달빛조각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적재산권(IP)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툰 달빛조각사는 가상현실 게임 속 주인공이 게임 내 직업으로 달빛을 조각하는 일을 선택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2015년 2월 첫회가 공개된 뒤 130여편째 연재 중이며, 누적 조회 수 3억7000만건의 동명 판타지 웹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김명일 온라인 뉴스 기자 terry@segye.com

사진 제공=카카오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