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뮤직 어워드, 방탄소년단 지민의 브랜드 평판·갤럽 신기록 집중 보도

세계적 권위의 '월드뮤직 어워드'가 방탄소년단 지민의 브랜드 평판 어워즈 '스타 평판 1위' 소식과 함께 각종 기록을 상세히 전해 화제다.

 

방탄소년단 지민

 

21일 월드뮤직 어워드는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거대한 인기 그룹인 BTS(방탄소년단)의 리드 보컬리스트이자 메인 댄서인 지민이 2019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1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뉴스를 장식했다”고 전했다.

 

또 월드뮤직 어워드는 "지민은 2020년 새해 첫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며 13개월 연속 1위에 올랐다"고 전했고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는 지난 1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특별한 상을 수여했다"며 올해부터 시행되는 ‘베스트 브랜드 평판지수어워즈’ 스타 부문 인증 소식도 함께 알렸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3개월 연속 1위와 남녀 아이돌 통합 개인 100대 브랜드 평판 또한 1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월드뮤직 어워드 공식 계정 및 지민의 브랜드 평판 기록

 

이어 월드뮤직 어워드는 "지민은 2년 연속 한국갤럽 아이돌 선호도 1위에 올랐다"며 갤럽 사상 최초의 2년 연속 1위 신기록을 함께 전했다.

 

한국 갤럽은 2015년부터 10대와 20대 만을 대상으로 올해를 빛낸 아이돌스타를 조사하고 있으며 아이돌 선호도가 생긴 이래 지민은 2018년 아이돌 선호도에서 남자 아이돌로는 최초 1위를 기록했고 2년 연속 1위에 오른 사상 초유의 기록을 남긴 남자 아이돌이 됐다. 이와 함께 많은 해외 매체들의 상세한 보도가 쏟아지며 지민의 명성과 위상을 떨쳤다.

 

지민의 한국갤럽 아이돌 선호도 1위 기록 및 해외 보도 내용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근 새 앨범의 선공개 곡 '블랙 스완'을 공개한 후 아이 하트 라디오 어워즈 참석 및 방송 출연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으며 오는 28일(현지시각)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블랙 스완'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