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에 1대씩 팔리는 청소기” 블랙앤데커 ‘플렉시 청소기’

블랙앤데커의 플렉시 청소기 제품.

 

가전제품 브랜드 ‘블랙앤데커’가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가성비 좋은 ‘플렉시 청소기’와 ‘18V 피벗 청소기’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20일 기준 플렉시 청소기는 출시 이후 홈쇼핑으로만 약 21만대가 팔렸고, 이를 일 판매량으로 계산해보면 만 4년 동안 매일 150대씩 판매된 것과 같다. 18V 피벗 청소기는 홈쇼핑으로 판매된 수량으로만 계산해도 2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평균 180대 가량 팔렸으며, 2018년 론칭 후 현재까지 총 13만대가 팔렸다.

 

‘플렉시 청소기’와 ‘피벗 청소기’는 합리적인 가격에 기능이 좋아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소리없이 강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플렉시 청소기’는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1.35㎏(본품 기준)으로 핸디형 청소기의 가벼움과 일반 청소기의 강력한 흡입력을 모두 갖췄다. 

블랙앤데커의 ‘18V 피벗 청소기’.

 

200도까지 회전이 가능한 ‘18V 피벗 청소기’는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좁은 틈새나 가구 위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중 필터링 시스템으로 먼지필터를 통해 작은 먼지를 걸러주고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며, 흡입된 큰 먼지는 예비필터로 걸러진다. 상황에 따라 미니 청소기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바닥청소용 연장관을 연결하면 넓은 공간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블랙앤데커는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A/S 서비스를 자랑한다. 국내 A/S 전문 서비스 기업인 위니아 SLS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1년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스탠리블랙앤데커 관계자는 “블랙앤데커 청소기는 합리적인 가격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차별화된 A/S 서비스로 소비자가 먼저 알아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경쟁력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봉식 기자 yangbs@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