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틱톡으로 한돈농가 언택트 응원하며 MZ세대 공략한다

한돈 다릿살로 착착! ‘펀슈머’ MZ세대 대상 틱톡 챌린지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18(수)까지 틱톡 앱에서 #한돈착착챌린지를 진행해 총 50명에게 순금 황금돼지 한 돈부터 한돈 만능부위세트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농가를 응원하고 젊은 소비층인 MZ세대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하기 위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을 통해 ‘한돈착착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돈착착챌린지’는 코로나19 이후 외식 및 급식시장 위축으로 인한 다릿살 재고 적체와 ASF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한꺼번에 겪고 있는 한돈 농가와 활동의 제약으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1020 젊은 세대가 즐기면서 극복할 수 있는 펀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한돈자조금은 재미를 소비하고 즐거운 경험을 즐기는 젊은 펀슈머 세대에게 보다 쉽게 다가가기 위해 국내 농축산업계 최초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을 기반으로 소통을 추진했다. ‘한돈착착챌린지’에는 한돈 다릿살이 어떤 음식에도 ‘착’ 어울린다는 의미를 적용해 1020세대를 겨냥해 ‘착착’이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를 반복하며 한돈의 다리를 연상케 하는 안무와 한돈 캐릭터인 ‘한도니’를 등장시키는 등 챌린지에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오는 11월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한돈착착챌린지’는 틱톡 앱에서 ‘한돈착착챌린지’를 검색하면 나오는 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한돈 농가 응원메시지와 필수 해시태그인 #한돈착착챌린지와 #한돈을 기재해 전체공개한 챌린지 참여자들 중 5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전달한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전세계 1020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플랫폼을 통해 보다 젊은 소비자인 MZ세대에게 한돈을 재밌게 알리고, ASF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 농가에 언택트로나마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국내 농축산업계 최초로 틱톡챌린지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한돈 농가가 젊은 세대의 힘찬 응원을 받아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한돈착착챌린지를 통해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1이 풍부하고 맛있는 한돈 다릿살 부위에 대한 젊은 세대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