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2021 제4회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아카데미 '패라르떼' 영화교육강사 모집

장애인 단체의 예술적 감수성 및 창의력 신장, 협력적 인성 함양 도모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에서 제4회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아카데미 '패라르떼'를 개최하고, 영화제작 교육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패라르떼 과정은 영화제작 이론과 실습으로 나뉘며, 장애인 수강생들이 비장애인 전문가와 협업하여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단편영화를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에 출품하게 된다. 

 

해당 아카데미는 장애인 단체의 예술적 감수성 및 창의력을 신장하고, 협력적 인성 함양 도모에 그 목적이 있으며, 장애인 수강생들이 상호 존중하고 협력적 소통 역량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영화제작 교육강사를 육성하고 있다.

 

구체적인 교육활동으로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단편영화 제작 및 출품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영화제작 이론수업(2, 3개월 소요), 촬영(1, 2개월), 단편영화 제작 실습 등이 있다.

 

모집 대상은 장애인식개선에 관심이 있으며,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분, 해당 분야 전문 자격증을 소지하신 분, 해당 분야에서 1년 이상 강의 경력이 있는 분, 기타 강사로서의 자질이 있다고 인정되는 분이며 스마트폰영상제작 관련 경험자 및 수상자를 우대한다. 

 

강사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강사지원서(한글)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시 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은 '2021강사지원서_지원자이름'으로 기재한다.

 

해당 교육과정의 모집 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교육생을 선발한다. 면접 일자는 3월 25일(목), 26(금) 양일 간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30일(화) 이후 개별 연락된다. 교육은 4월부터 8월까지 총 5개월 간 24~36시간에 걸쳐 전국 장애인 단체 또는 개별팀 모임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패라르떼' 아카데미는 장애인 단체의 예술적 감수성 및 창의력을 발굴하고, 협력적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과정에 선발되면 배치된 팀에서 제공한 장소에서 교육과정에 준한 스마트폰영화제작교육을 실시하고 출품하게 된다"라며 "장애인 수강생들을 지도할 예비 지도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패라르떼' 아카데미는 (사)수레바퀴재활문화진흥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을 맡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