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홈쇼핑 업계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가전 방송을 집중 편성하고 있다. 기존 에어컨 교체 수요와 서브 에어컨 구매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홈쇼핑들은 단독 패션 브랜드의 여름 상품과 선크림, 선패치, 샌들, 언더웨어 등 여름 필수 아이템도 대거 선보인다.
◆1인 가구 위한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 등 인기
CJ온스타일은 13일 오후 ‘신일 BLDC 써큘레이터’ 신제품 론칭 방송을 준비 중이다. 이 제품은 저소음, 고출력의 BLDC모터를 장착했으며 심플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홈스타일링 연출에도 도움을 준다. 오는 18일 밤 8시45분에 진행되는 ‘최화정쇼’에서는 보국전자의 BLDC 서큘레이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피부에 기분 좋게 감기는 바람이 특징으로 더운 여름에 하루 종일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달라붙지 않고 에어컨 바람 막아 줄 린넨 의류도 주력
GS샵은 통풍이 잘되는 여름용 데님 소재의 여성패션과 기능성 소재 아웃도어 의류를 여름 시즌 공략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SJ와니의 프렌치 린넨 100% 블라우스와 팬츠, 모르간(MORGAN) 판초셔츠, 브리엘 데님 원피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른바 ‘흡한속건’(땀을 잘 흡수해 빨리 건조시키는) 기능이 돋보이는 아디다스 멀티쇼츠 등도 계절성 상품이다. GS샵은 오는 16일 린넨와이드 데님을, 20일과 21일에는 ‘아디다스 멀티쇼츠 6종 패키지’와 ‘브리엘 원피스’를 각각 방송할 예정이다.
SK스토아는 오는 14일 위니아 냉동고와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컨을 판매한다. 다양한 자외선 차단 제품도 준비했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 마데카 선스틱(13일)과 울시(Wolsey) 여름 카라티셔츠(15일) 등 패션과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SK스토아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는 창립 1주년을 맞아 5월 한 달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7일 헬렌카렌 인디코드 여름 기획전을 시작으로 △19일 빅토리아 탄산수·종근당건강 락토핏 △23일 포항 오징어·삼성전자 노트북 △27일 감탄브라·하남쭈꾸미 등을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여름철 인기 먹거리 상품인 간편 냉면, 국수 등의 본격 판매를 앞두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갔다. 가열하지 않고 해동해 바로 섭취하는 냉면 육수의 특성상 제품 변질 및 오염 여지를 사전에 더욱 철저하게 차단하겠다는 취지다. NS홈쇼핑은 협력사의 원료 수급부터 생산 공정 및 포장 상태 등 생산 전반의 식품안전품질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시행하고, 메밀 냉면 제조원 농민식품 생산 공장을 시작으로 약 15여곳의 제조원을 집중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