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익스프레스 슈퍼스타/황조교(황정후)/초록비책공방/2만원
‘뮤지컬 익스프레스 슈퍼스타’는 문화·예술 안내 길잡이로 기획된 ‘뉴노멀을 위한 문화·예술 인문서’ 시리즈로 ‘다정한 클래식’ ‘힙하게 잇다 조선 판소리’에 이은 세 번째 책이다. 대학에서 국제통상학을 전공하던 저자는 우연히 ‘렌트’를 본 뒤 뮤지컬 매력에 흠뻑 빠졌고 급기야 제대 후 진로까지 바꿨다. 뮤지컬 배우를 꿈꾸며 뮤지컬학과로 편입한 것.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드러내라’는 전공 과제를 수행하려고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뮤지컬 팬들과 꾸준히 소통해 온 경험과 기록을 책에 담았다.
책은 뮤지컬의 정체를 샅샅이 살펴보는 Act1(1막)과 극장 밖에서도 뮤지컬을 즐길 수 있게 안내하는 Intermission(인터미션), 당장 극장에 달려갈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Act2(2막)으로 구성됐다. 뮤지컬 음악과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본문 곳곳에 QR코드도 함께 실었다.
뮤지컬 팬들에게도 반가울 수 있는 책이지만 평소 뮤지컬을 가까이 하고 싶어도 클래식처럼 장벽을 느껴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장벽을 낮추거나 제거해 줄 책이다. 뮤지컬 장르 특성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작품 추천, 귀를 즐겁게 하는 뮤지컬 넘버(노래) 플레이 리스트, 당장 예매 사이트와 공연장에 들어가도 당황하지 않을 방법 등을 담았다.